사회공헌
사회공헌 활동 체계
상생발전을 위한 행복나눔 경영
아세아는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며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시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하여 중·장기적인 사회공헙사업을 기획하여 지속해 나갈 것 입니다.
미래의 인재발굴로 사회발전
  • 1) 학교법인 설립·운영
    - 장학생 선발, 꿈나무 리더 양성
  • 2) 서봉문화재단 설립·운영
    - 체육특기생 육성, 체육발전 및 마라톤 인구 저변 확대
  • 3) 지역장학재단 후원
    - 불우환경 학생 후원, 우수인재 발굴
사랑을 담은 봉사실천
  • 1) 생명 나눔 실천
    - 사랑의 헌혈 봉사, 정기적 헌혈 MOU체결
  • 2)사랑 나눔 의료 봉사
    - 의료취약지역 의료서비스 제공
  • 3) 주거취약가정 개선 활동
    - 사랑의 집수리 봉사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 1) 지역발전기금 지원
    - 국제행사 후원, 주민복지시설 지원, 순환자원 처리
  • 2) 자연환경 정화활동
    - 인근도로청소, 하천정화 활동
  • 3)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 지역상품권 구입 MOU체결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상생발전
인간을 위한 가치와 상생을 지향하는 아세아는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세아시멘트는 미래세대의 인재육성과 지역사회 발전 및 취약계층을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한라시멘트는 교육 지원과 생태 회복, 지역주민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세아제지도 지역주민 복지 증진과 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 주요 활동
꿈나무 리더 발굴
아세아시멘트는 학교법인 문경학원과 서봉문화재단, 아송장학회 등을 통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역량 있는 차세대 리더로 육성하기 위한 장학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문경학원
문경학원은 창업자인 고(故) 서봉 이동녕 선생의 유지에 따라 지방 교육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1956년 문경시에 문경여자고등학교와 문창고등학교를 차례로 설립하였습니다. 문경학원은 지방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미래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봉문화재단
서봉문화재단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자 1985년 설립한 장학재단입니다. 1999년부터 학업성적이 우수한 인재를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편, 서봉문화재단은 지역발전과 인재 육성사업에 힘쓴 고(故) 서봉 이동녕 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문경시에서 개최되는 서봉기 단축 마라톤 대회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서봉문화재단은 서봉기 단축 마라톤대회가 대한민국 체육 발전, 마라톤 인구의 저변 확대, 마라톤 선수 발굴에 기여하는 대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사랑봉사 실천
생명나눔 실천
아세아시멘트는 고귀한 생명을 지켜낼 수 있는 혈액수급에 도움이 되고자 충북혈액원과 2016년 사랑의 헌혈 MOU를 체결하여 연 4회 정기적인 헌혈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로 2021년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혈액관리본부장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인근마을의 취약한 의료서비스에 양질의 의료봉사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꾸준히 양.한방 사랑나눔 의료봉사를 실천하여 지역주민들과의 소통과 건강증진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거개선 활동
아세아시멘트는 '사랑의 집수리' 사업을 통해 독거노인 및 차상위 계층의 취약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매년 대한적십자와 협력하여 4~5가구를 선정해 안전하고 깨끗한 주거환경으로 바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거환경 취약계층에게 안전한 주택을 지어줌으로써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국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사업에 한라시멘트와 함께 참여하고 후원하며 우리 이웃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 복지지원 활동
문화회관 운영
한라시멘트는 문화적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옥계 지역주민들을 위해 사원 아파트 단지 내 문화회관을 공유하여 목욕탕, 헬스장, 에어로빅장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어르신 효도관광 및 경로잔치
아세아제지는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효도관광이나 경로잔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주기적인 활동을 지원하며 주변 지역 어르신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인대학 지원
세종시 부강면을 어르신들을 위한 교양 및 여가활동을 위해 2013년부터 '나이야가라대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세아제지는 나이야가라대학에 교육기자재 등을 지원하여 대학 운영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기금지원사업
지역상생협력·발전·공익사업기금 지원
아세아시멘트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제천시와 매년 2억원 이상의 제천화폐(모아상품권) 구입약정서를 체결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후원성금을 관할 지자체에 후원하는 등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한라시멘트는 지역발전 및 주민 복지사업을 위해 매년 일정 금액의 기금을 조성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공장이 소재한 강릉시 옥계면을 중심으로 2003년부터 지역 발전기금을 운영하였고,그 외에도 체육 진흥사업, 학교 발전기금, 문화복지 행사 후원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7년부터 옥계면 번영회를 통해 공장 가동과 관련해 제기되는 각종 민원 중재 및 해결을 위한 환경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하여 한라시멘트에서 시행가능한 신규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추구 할 것입니다.
Eco-백두대간 2+운동
과거의 개발지향적 관점에서 벗어나 획기적인 광산복구 계획 수립과 실천을 통해 기업경영 마인드를 환경경영으로 전환하고자 2004년 환경관련 시민단체인 백두대간보전회와 투명성 확보를 대전제로 한 '윈-윈(win-win)파트너십 환경운동'으로서 'Eco-백두대간 2+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한반도 자연생태계의 근간인 백두 대간을 되살리고 미래를 위해 가꾼다는 목표를 가진 이 운동은 백두대간보전회 외 여러 환경단체와 정부기관인 환경부 및 산림청이 함께 참여하는 민관 파트너십 운동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백두대간 생태숲 조성운동, 생태환경 체험학교 운영, 백두대간 환경대탐사 등 다양한 환경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교육지원
한라시멘트는 교육환경이 열악한 강릉 옥계 지역사회의 발전 기반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2003년 '옥계면-한라시멘트 장학재단'을 설립하고 기금을 출연하여 매년 옥계지역 출신 학생 중 성적이 우수하고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대학생과 고등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